맞춤 부엌과 가구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인테리어
맞춤 부엌과 가구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인테리어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8.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시스
▲ 계단형 부엌.

[나무신문] 어떤 공간이든 그 공간에 맞는 가구를 제작해 주는 회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코시스(대표 김재식)는 싱크대나 붙박이장 그리고 신발장과 같은 다양한 생활 가구들을 만들어 소비자의 가정에 직접 설치하는 작업까지 책임지는 회사다.

코시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생활 동선, 아울러 생활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3차원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무리 좁은 공간이라도 그 공간에 맞는 가구를 맞춤 제작해 줌으로써 고객의 삶을 더 편리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른바 공간 맞춤 디자인 가구 전문 제조사인 것이다. 코시스는 홈바, 주방, 아이방, 오피스텔 등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 가구를 선보이며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복층 부엌.

주방의 경우, 코시스는 아일랜드 홈바형 부엌, 복층 부엌, 계단형 부엌, 대화형 부엌 등 다양한 스타일의 부엌을 모델로 제시하며 소비자의 환경과 취향에 맞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아일랜드 홈바형 주방은 잡다한 소형 가전제품을 수납하며 오픈된 부엌공간을 감각적으로 가려주며 식탁공간을 이국적인 홈바 분위기로 연출하는 스타일이다. 천정이나 벽면 어디에도 고정 없이 설치 가능한 아일랜드 홈바는 코시스만의 기술력으로 가능하다.

계단형 부엌은 편안하게 허리를 펴고 설거지 할 때의 싱크대 높이, 가스렌지 위의 요리를 한눈에 보며 쉽게 조리해 주는 팬의 높이, 식사할 때 식탁의 높이가 모두 다르게 설치, 과학적이고 감각적인 부엌을 연출할 수 있다.

대화형 부엌은 병렬형 부엌으로 개수대와 식탁을 함께 배열한 디자인이다. 개수대의 뒷면을 미니 홈바로 연출하며 정상적인 식탁 높이로 식사 시 불편함을 없앴다. 후드배기관과 가스설비를 고려해 가열대를 벽면에 배치하고 개수대를 아일랜드쪽에 배치한 경제적인 부엌이다.

▲ 주방.

공간이 좁으면서 천정이 높을 경우 복층 부엌을 선택하면 무리가 없다. 가구로 만드는 복층은 연면적과 무관한 보너스 공간으로, 별도의 구조체 작업 없이 코시스의 특허기술로 만들어지는 경제적인 공간이다.

일자 아일랜드 일체형 싱크대는 키 큰 수납장 타입으로 일반적인 일자형 부엌을 아일랜드 일체형으로 디자인하여 충분한 조리대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감각적인 식탁으로 사용하며 하부에는 밥솥 인출 시스템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오피스텔 역코너형 싱크대는 좁은 싱크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역코너 타입으로 디자인한 형태로 코너 부분을 간이식탁과 소형 가전 수납공간으로 사용하며 세로형 빨래 건조대를 설치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인 디자인이다.

코시스는 행복, 편안, 편리, 특별한 공간이라는 4가지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공간디자인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 특허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조 공장을 직접 운영하며 시공,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또 대형 오프라인 전시장은 물론 온라인 전시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Tag
#'